제가 원래 LG유플러스 인터넷 100M 짜리 상품을 사용했는데요,
이전 상품보다 속도가 좀 더 빠른 회선도 이용해 보고 타사 상품도 궁금해서
SK브로드밴드 상품을 이용해보려고 신청해봤어요.
이전에 100M상품을 이용했던 터라
이번에 SK브로드밴드 500M 상품을 신청했죠.
500M니까 수치상으로도 5배이니 적어도 2~3배는 빠를 거라고 생각했어요.
(상식적으로 모두 그렇게 생각하겠죠?)
그래서 신청을 하고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설치를 해주셨어요.
기사님과 얘기도 좀 하다가 인터넷 속도 얘기가 나왔는데,
웬걸?
상품 설치가 끝나고 나서야 기사님과 얘기를 하다가 알게 됐죠.
어이가 없는 얘기였어요.
"다운로드는 이전 100M 상품보다 조금 빠르겠지만, 오히려 업로드는 더 느릴 거에요."
제 귀를 의심하고 다시 물어봤죠
"500M라고 해서 100M 보다 5배 빠른 게 아니라 2~3배 정도만 빠르다는 말씀이죠?"
그랬더니 아니래요.
LG유플러스의 100M상품이 SK브로드밴드의 500M상품보다
업로드는 오히려 더 빠르다고 하더라구요.
(이유는 FTTH 회선을 쓰기 때문이라고 하더라구요. )
SK 상품이 다운로드만 조금 더 빠르다고......
정말 어이 상실이죠.
이유는 저희 지역이 재개발 지역이라 선로가 새로 안 들어와 있어서래요.
그래서 광랜선이 아닌 예전에 저희 티비선로 설치할 때 들어왔던
안테나 선이 들어오는 거라고 하더라구요.
(여러분들도 다음에 잘 살펴보세요.)
광고는 이렇게 하더니......
말도 안되는 소리를 듣고 나니 어처구니 없더라구요.
설치를 완료하고 서명을 이미 한 상태라 우선 기사님을 돌려보내고
한참 생각을 해본 후
SK브로드밴드 본사에 전화를 걸어서 상품취소를 요청했어요.
전 인터넷방송이나 영상업로드를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,
오히려 속도가 줄면 곤란한 상황이 돼버리니까요.
그래서 취소신청을 했더니
글쎄 위약금 없이 취소는 되는데 선로 설치비는 제가 약 3만2천원 정도 내야한다고 하더라구요.
애초에 설명도 제대로 해주지도 않았으면서 말이죠.
안그래도 오늘 인터넷 신청때문에 영업하는 콜센터랑 전화하느라
일하다가 정신없고 여러가지 치여서 짜증이 너무 나서
싸우려다가 그냥 알겠다고 하고 끊었어요.
(이 건 2편에 적겠습니다.)
가입자 수 늘리고 싶은 건 알겠는데,
상품에 대한 제대로 된 설명도 없이 이런 말도 안되는 경우를 겪게하는
회사들은 반성해야 한다고 봅니다.
여러분들도 모쪼록
상품 신청하시고 설치하실 때 유심히 살펴보시고 잘 물어보세요.
이익은 없더라도 최소한 손해는 보지 말아야죠.
비싼 돈 내고 이용하는 건데요.
파팅!
댓글 없음:
댓글 쓰기